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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tip] 살림 9단의 만물상, 다이어트 식단으로 소개된 '대파제육볶음' 레시피는?
김재영 기자
수정일 2018-07-31 16:31
등록일 2018-07-31 16:31
▲고기 먹으면서 다이어트 가능할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있는 음식을 맘껏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 다이어트의 힘든 점은 바로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먹지 못한다는 점이다.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반찬인 '대파제육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훌륭한 대파제육볶음으로 고기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만물상 대파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물상 대파제육볶음 레시피

만물상에서 소개한 대파제육볶음 레시피를 알아보자. 우선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칼등으로 두드려준다 ▲대파의 흰 부분을 반으로 갈라준다 ▲양념장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적당히 달궈진 팬에 고기를 넣고 강불로 볶는다 ▲고기를 볶다가 자른 대파와 꽈리고추를 넣어 함께 볶는다 ▲야채까지 익으면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 ▲고기가 볶아졌을 때 접시에 파채를 깔고 고기를 얹으면 완성된다. 요리 연구가 이보은의 특별 레시피는 바로 '간 양파'를 넣는 것이다. 간 양파는 열을 가하면 설탕보다 당도가 무려 50배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식단으로 좋은 고기 부위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에 좋은 고기 부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서도 고기는 필수적이다. 하지만 삼겹살이나 치킨과 같이 기름이 많은 부위는 다이어트에 치명적이다.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지방은 적은 고기 부위를 소개한다.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 식단 하면 떠오르는 닭가슴살과 더불어 소 안심은 고소하면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부위이다. 돼지고기의 경우 만물상 대파제육볶음 재료로 쓰이는 앞다리살과 안심, 등심이 기름이 적어 고기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 좋은 부위이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김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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