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국사∙인문학∙한국어∙한자 지도사 1급 자격증과정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진행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30 11:24
등록일 2018-07-30 11:24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장학지원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한국사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어능력시험,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이나 한국어교원자격증 공부에 나선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전 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업데이트된 특강을 수강하는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일절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이라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또한, 수강생은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1급 과정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하면서 국사의 전반적인 흐름을 공부할 수 있다. 본 자격증 과정은 한국사 관련 자격증 1, 2급 취득을 준비하는 회원은 물론 한국사 교사, 강사까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아동한자지도사, 한국어지도사 등 유망 자격증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해주는 만큼 비용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어학당 같은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한국사지도사 포함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강의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지원한다. 해당 교육기관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작성 및 관련 기관 취업 준비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