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재수술 피하는 코성형, 의료진의 경험을 고려해야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30 11:06
등록일 2018-07-30 11:06

다가오는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이하여 평소 고민이었던 외모콤플렉스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나 얼굴 중앙부에 위치하여 인상을 좌우하는 코가 콤플렉스 부위라면 이를 완벽하게 보완할 방법이 없어 고심 끝에 코성형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먼저, 코성형에는 단순히 콧대와 코끝을 높이는 기본 코성형이 있는가 하면 휜코, 들창코, 매부리코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각각의 유형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적절한 자가조직 또는 인공 보형물을 사용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유명 연예인의 코 혹은 무작정 높은 코를 고집하기 보다는 현재 자신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얼굴형, 이목구비 등을 잘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방법과 모양, 그리고 높이를 찾아야 한다.

부산성형외과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대표원장은 "최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서면지역 성형외과에도 많은 학생들이 코성형을 하기 위해 찾고 있다. 이때 코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서는 병원을 선택할 때 저렴한 가격 혹은 유명한곳이라는 광고 등에 유인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며, 코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갖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전부터 후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해주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