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품질 좋은 대게찜과 뷔페식 스끼다시,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30 12:00
등록일 2018-07-30 09:28

푸른 동해 바다와 설악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무엇보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놀이와 식도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그중에서도 속초 중앙시장과 동명항, 대포항, 아바이마을 등은 식도락 여행객이 찾는 여행코스이다. 색다른 경관은 물론 제철 활어회와 해산물, 게찜, 오징어순대, 닭강정 등의 지역 별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 가운데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식도락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곳에서는 당일 조업한 자연산 활어회를 비롯해, 제철 해산물, 담백한 대게찜 등을 한상에 맛볼 수 있다.

해당 업체는 직접 조업한 대게를 판매하는 선주 직판점으로 중간 유통과정 없는 만큼 뛰어난 품질과 신선도 높은 먹거리를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하고 있다.

대게찜만 주문해도 아바이순대, 튀김, 초밥, 만두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셀프바를 통해 먹고 싶은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또한, 제철 활어회와 물회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수율 높은 대게만을 사용해 언제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대게찜을 즐길 수 있다"며 "입맛에 따라 다양한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족관에서 직접 먹고 싶은 게를 고를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 앞바다의 수려한 경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쾌적한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 등을 마련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