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제주흑돼지 왕꼬치와 자투리구이 제주 협재 맛집, '제주돌담집'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8 09:00
등록일 2018-07-27 21:14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마음을 빼앗겨 오래도록 제주도의 관광지를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 제주도에는 여행객들이 손꼽는 아름다운 관광명소가 특히 많아 성산일출봉을 비롯하여 한라산 백록담, 천지연폭포, 천제연폭포, 정방폭포 등의 자연 지형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때로는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토속음식과 먹거리에 매료되어 제주도 재방문을 계획하는 여행객도 있다. 사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섬지역 특성상 다양한 해산물이 제주도 요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제주은갈치를 비롯하여 옥돔과 전복은 쉽게 제주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다.

해산물 외에는 제주도 흑돼지가 유명한 특산물로 평가 받는데, 오늘날에는 해외 수출품으로도 인기가 많아 현지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별미음식으로 사랑 받는다. 제주 협재에 위치한 '제주돌담집'은 제주산 자투리구이와 왕꼬치에 꿰어 만드는 흑돼지모듬구이를 선보인다.

제주 협재 맛집 거리를 따라서 제주올레길 14코스에 위치한 '제주돌담집'은 돼지고기를 이용한 왕꼬치구이와 특수 부위인 자투리고기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제주도에서 자투리구이를 먹었던 방식 그대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광객을 비롯해 현지 주민들도 이곳을 많이 방문한다.

제주돌담집의 관계자는 "자투리구이와 왕꼬치구이 모두 이곳을 대표하는 인기메뉴로 풍성한 한상차림으로 고객을 대접한다. 이곳에서는 구이를 위해 연탄불을 사용하는데 강한 불로 조리한 돼지고기는 육즙이 살아있고 맛을 더욱 풍미있게 만들어준다"고 전했다.

왕꼬치구이는 사람 팔뚝만한 길이의 꼬챙이에 다양한 고기부위가 버섯 등의 식재료와 함께 나와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왕꼬치의 크기에 놀라 사진부터 찍는 여행객도 많다.

제주 협재 맛집 제주돌담집은 아름다운 절경을 가진 비양도가 보이는 해변에 있다. 근처 유명 관광지로는 협재해수욕장을 비롯하여 한림공원, 한림항과 비양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도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