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름다운 강릉의 자연 속 통나무집에서 즐기는 미국식 바베큐. 경포대 맛집 엘바베큐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8 11:00
등록일 2018-07-27 20:39

더위를 피해 볼거리 많고 방문할 곳이 많은 강원도 강릉은 국내 많은 여행객이 피서를 위해 선택하는 휴양지 중 하나다.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을 대표하는 경포대 명소를 비롯하여 주변 관광지로 정동진이나 오대산, 설악산 등을 방문할 수 있다. 동해안을 따라서 유명 해수욕장을 방문하거나 다양한 해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점이 강릉 여행의 매력이라 말할 수 있다.

2018년 올해는 강릉KTX 개통으로 서울과 강릉간의 이동거리가 2시간으로 단축되었다. 편리한 교통을 활용하여 주말을 이용해 당일 여행을 즐기는 연인들이나 경포대 맛집을 방문하는 미식가의 방문도 늘어났다.

경포호수 뒤편, 경포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엘바베큐는 미국식 바베큐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이색음식점이다. 화로를 사용하는 다른 바비큐 전문점과 달리 이곳은 스모커를 사용하여 미국남부의 바베큐를 제공한다.

바베큐 전용 스모커를 사용하는 만큼 조리방법도 특색있다. 스모커를 사용한 훈제방식 요리법은 조리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최소 6시간 이상 스모커 조리를 통해 바베큐를 준비한다. 이 외에 특수부위에 포함되는 브리스켓과 폴드포크는 20시간 가까이 조리해야 한다. 이 때문에 엘바베큐는 점심시간부터 식사가 가능한 음식점이다.

엘바베큐의 관계자는 "바베큐요리는 크게 중남미조리법과 미국남부조리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조리도구만큼 조리에 필요한 원료에도 많은 노력을 들여, 참나무만을 사용해 불을 지핀다. 전통훈제방식 바베큐는 참나무의 훈연이 그대로 육질에 남아있기 때문에 일반 바베큐와 달리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고 말한다.

이곳은 독특한 건물외견으로 흥미를 갖고 방문했다가 뒤늦게 경포대맛집을 알게 된 경우도 많다. 강릉 주변에서도 정통 바베큐요리 전문점은 많지 않아 이곳을 오래 기억하는 방문객도 있다. 또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표메뉴인 바비큐 요리 외에도 사이드메뉴로 코울슬로, 감자샐러드, 맥앤치즈, 베이크드빈, 감자튀김 등 다양한 기호식품을 맛볼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