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드름색소침착, 흉터 레이저 치료가 도움될 수 있어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7 17:29
등록일 2018-07-27 17:29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여드름 발생으로 인해 고민이 많다. 특히 여름철은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 때문에 땀과 피지분비가 많아 여드름 고민이 심해진다.

제대로 된 여드름 관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염증이 일어나면서 여드름붉은자국, 회색이나 검은색 등 색소침착, 흉터로 점차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붉은자국은 피부재생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피부재생력이 떨어지는 20대 이후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색소침착이나 여드름흉터제거의 경우 레이저토닝 및 프락셔널 계열의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이다. 여드름색소침착의 경우 점차적으로 짙어지므로 루비레이저 및 엔디야그 계열의 레이저토닝으로 조기에 치료 받아야 한다. 특히 여드름흉터는 피부 손상을 촉진하여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주변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다.

압구정로데오피부과 김장한 원장은 "여드름흉터치료는 MCL31 등 프락셔널레이저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프락셀레이저의 단점이 통증 및 열감, 일주일정도의 딱지발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함을 호소하시는데 이런 분들은 아주 미세한 구멍을 뚫어 피부재생을 촉진하여 통증 및 딱지 발생이 적은 비침습적 프락셀 어펌 MPX레이저가 적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드름흉터의 경우 흉터의 모양에 따라 더마스탬프 및 알라딘필링 등 다양한 여드름흉터제거 시술이 있으니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 맞는 여드름흉터치료를 결정하기길 바란다.

함몰성여드름, 여드름패인흉터의 경우 레이저 치료만으로 한계가 있다. 바늘을 이용하여 흉터 및 섬유조직으로 끊어주어 PRP 및 PDRN등 피부재생 효과를 도움을 주는 약물치료인 서브시전, 펀치를 이용하여 흉터 부위를 구멍 뚫어 하나하나 봉합하는 K-펀치술 등으로 함몰형, 여드름패인흉터를 개선할 수 있다.

여드름 및 흉터 치료는 한번에 해결되긴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믿을 만한 피부과를 선정하여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길 권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