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름 휴가지] 경북 '청도' 추천…'청도 와인터널 부터 청도 맛집까지'
박세린 기자
수정일 2018-07-27 16:48
등록일 2018-07-27 16:48
▲즐거운 청도 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올여름 휴가철에는 맛이 함께하는 '경북 청도'로 가보자.

미슐랭 빕구르망부터 다양한 음식점, 레시피와 같은 요리에 관한 정보가 젊은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바쁜 직장인들은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웰빙'과 '힐링'이 함께하는 삶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먹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증가하였다. 따라서 이번 휴가에는 다양한 음식과 함께하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경북 청도 가볼만한 곳 '청도 와인터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북 청도 가볼만한 곳 '청도 와인터널'

청도 와인터널은 경산에서 가까운 곳이다. 와인터널로 만들어 와인을 보관하는 장소인데 청도에서 많이 생산되는 감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감식초, 감 와인을 보관하고 있으며 판매를 하기도 한다. 와인터널 근처에는 큰 와인 모양의 조형물이 있고 근처를 차로 이용하여 방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는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이며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는 어렵다. 와인터널은 철도로 이어져있는데 많은 와인을 옮기기에는 폐광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이다. 여름에 터널의 안쪽까지 들어가면 시원한 바람이 불고 겨울에 가면 따스한 바람이 분다고 하니 기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양한 조형물과 함께 와이너리를 구경할 수 있어 청도 와인터널을 방문한다면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

▲숯불구이가 유명한 청도 맛집(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숯불구이가 유명한 청도 맛집

청도 한재미나리 단지에 위치한 야외테라스가 있는 대형 음식점 '한채나드리', 솥밥과 암소한우가 유명한 한우 전문점 '운문산가든', 청도읍성 인근에 위치하여 숯불구이 오리, 흑돼지로 유명한 '경복궁', 착한가격모범업소로 꼽혔으며 참숯한우구이로 유명한 '백운숯불갈비' 가 있는데 데이트 코스로 간다면 독립된 룸에서 차분하게 먹을 수 있는 '백운숯불갈비'를 추천한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

박세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