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환동해권 거점 관광도시, 동해 가볼만한 곳은?…'천곡동굴 부터 망상해수욕장 까지'
이영주 기자
수정일 2018-07-27 16:40
등록일 2018-07-27 16:40
▲아름다운 동해시의 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영동 제 2의 도시, 동해시

강원도 동부지방에 위치한 동해시는 동쪽으로 동해바다, 서쪽으로 정선군, 남쪽으로 삼척시, 북쪽으로는 강릉시에 접한다. 강원도에서는 원주, 춘천, 강릉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현재는 여러 관광지의 인지도 덕에 외지인들이 관광도시로 알려져 있다. 만약 동해시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시내와 해안도로에서 관광광고를 많이 볼 수 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석회동굴, 천곡동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종길이 1,400m의 석회암 수평동굴, 천곡동굴

천곡동굴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한 관광동굴이다. 정확히는 북평여자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 여기서 한 블록만 건너면 동해시의 중심가인 천곡동 시내이다. 이 동굴은 황금박쥐가 발견되어서 유명해졌다. 다른 동굴에 비해 크기는 작은데 컴팩트하고 볼거리가 많은편이며, 한국 최대의 동굴 하천이 흐른다. 동굴 위에 풀로 덮인 돌리네 지형 공원도 볼거리가 많으며, 높은 확률로 동해시내 학교의 당일치기 현장학습 체험장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한적한 관람을 원한다면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

▲망상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파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해시에서 가장 유명한 망상해수욕장

전국적으로도 많이 유명하며, 시에서도 많이 밀어주는 관광지 중 하나다. 국내 최초로 자동차 전용 오토캠핑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펜션이나 리조트도 많이 보이는 등 자세히 둘러보면 생각보다 괜찮다. 처음에는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세어 해수욕장의 개설이 지연되었으나, 북평 임해공업단지와 주변 묵호항의 시설 확장과 더불어 강릉-삼척간을 연결하는 해안 관광지로 적합하여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연안 수역에는 오징어, 소라, 해삼, 멍게 등의 해산물도 풍부하여 관광, 피서객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그린플러그드 동해가 이곳에서 개최됐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

이영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