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점차 나빠지는 눈의 시력, 눈 시력 좋아지는법은?…'시력에 좋은 음식과 기적의 시력회복법'
김현욱 기자
수정일 2018-07-27 16:02
등록일 2018-07-27 16:02
▲기적의 시력회복법은? 주기적인 안구 건강 관리에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갑자기 찾아오는 시력감소

사람에게 눈은 굉장히 중요한 신체 부위 중에 하나이다. 마음의 창이라고도 불리는 신체 기관으로 일상생활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이 눈의 기능은 개인에 따라 그 기능적인 부분이 차이가 있는데, 물건을 구분하는 능력인 시력은 나이가 들어가며 대부분 기능을 저하되기 때문이다. 시각을 통해 사물을 인지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상태로 되어가는 것이다.

▲눈 시력 좋아지는 음식으로는 당근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력저하의 원인

시각을 통해 사물을 인지하는 지각능이 떨어지게 되며, 두 점을 구별해 낼 수 있는 최소의 크기로 추청되는데, 시력 감소는 안구 자체의 이상이나 시신경 혹은 뇌의 시야 중추이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고 노화로 인한 신경의 퇴화가 원인일 수도 있다.

▲시력에 좋은 음식을 찾아 식단을 만들어 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아무리 관리를 해도 주기적으로 시력은 퇴화되기도 하지만 항상 눈 건강을 체크하는 것은 중요하다. 특히나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뗄레야 뗄수 없으므로 전자기기로 인한 시력감소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잦은 컴퓨터 작업을 할 때는 모니터나 스마트폰 등에서 발생하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인 블루라이트를 막아주는 블루라이트 안경을 작용하는 것이 좋고 최대한 모니터에 가까지 붙어서 들여다 보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밝은 곳에서 모니터를 보거나 충분한 휴식을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한다.

[팸타임스=김현욱 기자]

김현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