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점심메뉴 추천]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맛있게 만드는 법…'매쉬포테이토부터 목살스테이크 소스 까지'
이은성 기자
수정일 2018-07-27 13:09
등록일 2018-07-27 13:09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돼지고기 부위 중 근육과 지방층이 적절히 섞여 씹는 맛과 풍미가 좋은 목살을 스테이크 레시피가 공개됐다.

tvN '집밥 백선생2' 15회에서는 '돼지도 스테이크가 되지'라는 주제로 돼지고기를 이용한 스테이크 요리와 그에 어울리는 목살스테이크 소스, 매시 포테이토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매쉬포테이토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돼지고기 목살 스테이크 만드는 법

재료 : 목살, 소금, 후추, 통마늘, 버터

1. 2cm~4츠 정도되는 두께의 돼지고기 목살을 준비해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준다. (약 2시간 정도 냉장고에 보관하면 밑간이 잘 베어 더 맛있게 된다)

2. 일정한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칼집을 넣어 힘줄 부분을 끊어준다.

3. 밑간과 칼집을 넣은 고기에 밀가루를 살짝 입혀주면 모양유지는 물론 육즙도 보존하고 나중에 소스도 잘 흡수 한다.

4.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약한 불에 준비한 고기와 통마늘을 넣고 천천히 익혀준다.

5. 80%정도 익었다 싶을 때 통마늘은 건져내고, 후라이팬에 남은 기름을 따라낸다. 그리고 버터를 조금 넣고 불을 올려 살짝 노릇하게 구워주면 고소한 맛과 풍미가 증가한다.

▲목살스테이크 소스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목살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법

재료 : 버터, 목살, 후추, 설탕, 케첩, 간장, 통마늘

1. 버터에 고기를 구워 내고 육즙이 남아 있는 후라이팬에 그대로 설탕 1숟갈+케첩 2숟갈+간장 1숟갈+식초 1숟갈을 넣어 볶다가 물 반 컵(종이컵 기준) 조금씩 나눠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2. 후춧가루로 마무리 해준다.

3. 농도를 진하게 만들어 뿌려 먹어도 되고, 옅은 농도로 만들어 팬에 목살스테이크 고기와 통마늘을 넣어 조린 뒤 먹어도 괜찮다.

매쉬포테이토 만드는 법

감자를 삶은 뒤 삶자마자 꺼내 으깬다. 소금과 설탕 살짝 꼬집을 정도로 집어서 넣어준다. 감자 네 개 기준, 우유 한컵을 농도 조절하며 넣는다. 이유는 감자가 우유를 흡수해 뻑뻑해지기 때문이다. 양식 느낌을 더하려면 생크림을 넣어도 좋다. 대신 지방이 많이 들었다. 우유만 넣어도 충분하다. 마무리는 후춧가루로 해주면 완성된다.

[팸타임스=이은성 기자]

이은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