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KT, LG, 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가입이 유리해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7 00:00
등록일 2018-07-26 19:40

최근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IPTV, 전화 결합할인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합리적 소비를 위해 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초고속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고객에게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가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로부터 신청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비교사이트 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전문가들은 또,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결합할인상품, 광기가인터넷가입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하지만,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품 안주고 폐업을 한다거나, 영세한 대리점 딜러가 약속한 금액을 안주고 도망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이에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휴대폰통신사 결합할인, 요금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통신료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시 현금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