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번 맛보면 반하게 되는 백종원의 떡볶이 황금 레시피 만드는 법
박세린 기자
수정일 2018-07-26 17:10
등록일 2018-07-26 17:10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따라 집에서 간편하게 떡볶이를 만들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국인의 간식, 떡볶이

우리나라의 전통 양념인 고추장으로 만드는 음식은 매우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음식을 꼽는다면 단연 떡볶이일 것이다. 매운 맛의 떡이지만 아이들조차 물을 들이켜가며 먹게 하는 마성의 음식인 떡볶이는 우리나라 대표 간식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여러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떡볶이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실제로 떡볶이는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지만 제대로 된 맛을 내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음식이다. 하지만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방송에서 공개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를 따라 손 쉽게 집에서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손쉽게 집에서 국물떡볶이 만드는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tvN 에서 방영하는 예능프로그램인 '집밥백선생'에서 소개된 백종원의 떡볶이 황금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1. 설탕 1스푼, 굵은 고춧가루 2스푼, 액젓 1스푼, 진간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물 3컵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2. 팬에 물을 넣고 멸치가루와 다시마를 넣는다. 밀떡과 대파도 같이 넣는다.

3. 고추장과 양념장, 어묵을 팬에 같이 넣어준다.

4. 대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끓여준다. 그 다음 다 익으면 송송 썰은 대파를 위에 뿌리고 섞는다.

▲백종원의 떡볶이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온 국민의 간식 떡볶이

처음 고추장을 넣은 빨간 떡볶이가 등장한 것은 1950년 대이다. 그리고 이것이 유행을 하기 시작한 것은 1970년 대에 들어서부터였다. 서민들의 배고픔을 달래는 간식으로 선 보인 떡볶이는 비싼 쌀떡 대신 밀떡을 사용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제 만들어 진지 채 50년이 되지 않는 음식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다. 이제 집에서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 대로 간단하게 만들어 가족과 함께 먹어보자.

[팸타임스=박세린 기자]

박세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