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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어 효능, 원기회복에 좋아…'장어 굽는 법부터 장어요리까지'
이은성 기자
수정일 2018-07-26 16:38
등록일 2018-07-26 16:38
▲장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어는 말 그대로 몸이 뱀처럼 긴 물고기로 스테미너에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장어는 등 빛깔이 회흑색, 다갈색, 진한 녹색인 것이 특히 맛이 좋다. 살이 미끈하고 눈이 투명한 것이 신선하며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냉동 보관한다. 해동한 후 재냉동하면 맛이 떨어진다.

▲장어 구이 요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어의 효능

장어에는 비타민 A, B1, B2와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 단백질과 비타민 A의 함량이 높다. 장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는 감기예방의 효능과 더불어 위장병, 야맹증 증상에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 장어에 포함된 지방은 질이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므로, 고혈압과 동백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

장어의 미끌미끌한 성분은 단백질 성분으로 위장 점막 보호의 효능이 있다. 또한 장어는 체력을 길러주는 스태미너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몸이 허할 때 원기를 회복하기에 좋다. 더불어 장어는 혈액의 농도를 진하게 해주기 때문에 저혈압이나 빈혈을 예방해준다.

▲장어 굽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어 굽는 법

소금구이로 먹을 때는 살 부분부터 먼저 구운 뒤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어서 껍질을 구워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양념장어 또한 같은 방법으로 초벌한 뒤 양념을 발라서 완전히 익히면 된다. 개인 취향에 따라서 생강채, 마늘 등을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다.

장어 요리

최근 한 소셜커머스에 따르면 연일 폭염이 이어지면서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 매출이 늘고 있다고 말하며 올해 여름엔 전통 보양식 삼계탕은 하락세를 보인 반면, 장어·전복·돌문어 등 수산 보양식이 상승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장어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장어구이, 장어탕 등 다양한 음식이 있다.

[팸타임스= 기자]

이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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