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 재수술,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관리와 체계적인 상담 후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이은성 기자
수정일 2018-07-26 09:32
등록일 2018-07-26 09:32
▲코 재수술(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성형 이후 결과에 대한 불만족과 보형물의 구형구축, 각종 부작용 등으로 인하여 재수술을 찾는 사례가 꾸준하게 늘어나는 추세다.

신경이 많이 몰려있는 코 부위는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으로 성형 후 불만족스러운 모양과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람 또한 적지 않다. 개인마다 다른 구조 및 특성, 얼굴 밸런스 등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비대칭, 출혈, 염증, 구축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코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다. 코 성형 후 보형물이 도드라져 한눈에 봐도 수술한 표시가 많이 나거나 코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에나 코 끝이 심하게 빨개지는 경우, 삽입한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등에는 재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코 재수술 먼저 확인 해아 할 것
첫 수술에 비해 높은 수술 난이도를 요하는 코 재수술을 진행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아 할 것은 첫 번째로 수술 시기이다. 첫 번째 코 성형 후 조직이 안정화된 6개월 후 시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또한 환자 개인마다 재수술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 하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라면 가격에 현혹되기보다는 해당 병원이 코 재수술이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담당 의료진이 다양한 케이스의 코 재수술 경험과 코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수술 후 사후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이은성 기자]

이은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