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비앤비지' 베트남 진출 성공… 현지 메디케어 오프라인 매장 입점 확정 쾌거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5 21:00
등록일 2018-07-25 18:03

201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을 거머쥔 코스메틱 브랜드 '비앤비지'(BNBG)가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것은 물론, 현지 메디케어 오프라인 매장 입점이 확정되는 성과까지 거둬 눈길을 끈다.

비앤비지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비앤비지의 비타 제닉 젤리마스크는 높은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또한 베트남의 메디케어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을 확정했으며, 8월과 9월에는 롯데마트, 가디언에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이처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비앤비지는 국내에서 올마스크스토리에 입점돼 관광객 유도에 이바지해왔으며, 17년 스킨케어부문 브랜드대상 수상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서 주목 받는 '비앤비지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팩'과 '비타 칵테일 호일 마스크팩' 등은 현재 중국, 미국, 동남아(베트남, 태국 등), 러시아 등 총 16개국에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수출되고 있으며, 전 세계를 겨냥한 마케팅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아울러 9월에는 신제품 마스크팩 4종이 베트남에 출시될 예정이라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비앤비지'를 운영하는 웰컴그룹은 한국의 이미용 시장에서 그 스펙트럼을 더욱 넓혀 가고 있다. 차홍 아르더의 차홍 원장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차홍 밀크스노우 크림'으로 유명한 '차홍 헤어 시스템', 뷰티 홈케어를 가능하게 한 '스킨 테크놀로지',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의 '잇템'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