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건강한 한방다이어트, 요요현상 방지를 위한 한방과 PT의 만남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5 14:38
등록일 2018-07-25 14:38

여름 휴가철을 눈앞에 두고 많은 이들에게 있어서 다이어트는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급격한 다이어트를 원한다고 하여 식사를 하지 않거나,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가지 부분에서 검토해보고 정확하게 시작할 필요가 있다.

부산에서 다이어트한의원으로 한방다이어트 진료를 진행 중인 자연안에한의원 박철진 원장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것인데, 그를 위하여 한방다이어트와 PT를 접목한 '자연안에PT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PT한방다이어트의 경우 체내 신진대사와 더불어 한약성분을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이끌고 있는 부분으로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몸매관리를 위해 고민하고 다짐하지만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것보다는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이유는 자신의 체질과 건강 상황에 대한 분석 없이 의욕만 앞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향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실수를 막기 위해선 혼자 진행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살펴보고, 함께 이끌어줄 조력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방법일 수 있다. 이에 요즘 다이어트한의원에서 체질에 대한 건강을 증진하면서 체중감량, 몸매관리를 도와주는 운동 pt까지 함께 하는 곳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한의사와 함께 진행되는 한방다이어트는 보통 체질 진단을 시작으로 체질에 따라서 처방하고 여러 가지 관리를 맞춤 제공하여 각자 개인에게 딱 맞는 치료와 관리까지 가능하다는.자연안에한의원에서는 체지방연소를 돕고 아무리 운동해도 해소되지 않는 부분적인 비만 콤플렉스에 대한 부분도 pt운동처방과 체형교정까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하면서 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부산 한방다이어트 자연안에한의원 & pt스튜디오 박철진 원장은 "다이어트한의원이 늘어나면서 건강한 측면으로 체중관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각각의 한의원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하기 때문에 체질이나 체형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되어 있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는지,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지 등에 따라서 그 결과가 크게 차이 날 수 있다"라고 설명했따.

이런 한의원 진료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이뤄져야 하며, 진단 없이 무분별한 치료를 실시하는 경우 나쁜 체질로 변화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 여부와 시술 방식에 대하여 명확히 숙지하고 진행하여야만 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