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영덕 맛집, 50년을 이어온 강구항 원조 영덕대게 직판장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5 14:15
등록일 2018-07-25 14:15

푸르른 바다가 펼쳐진 동해안 여행은 언제나 즐겁다. 포항, 영덕, 강원도를 거쳐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탁트인 시야에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나 가족여행지로 이용되는 동해안 여행은 육해공을 모두 갖춘 매력적인 여행지다.

그중 특색있는 영덕은 대게라는 특산물을 지닌 고장이라 언제나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대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맛뿐만 아니라 지방함량이 적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오래전부터 대게의 고장이었기에 전통 있는 대게식당이 많다.

이 가운데 대게종가는 영덕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대게가 유명한 영덕대게맛집이 많지만 오랜전통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게종가는 영덕 대게직판장에서 공수한 박달대게를 판매 중이라 영덕대게가격을 합리적으로 받고 있다.

각종 언론에도 여러번 언급된 영덕 강구항 맛집 대게종가는 50년 가까이 이어져 2대째 운영 중으로 전통이 깊은 곳이다. 오랜 전통을 꾸준하고 묵묵하게 지켜온 결과 강구항대게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색적인 것은 식당 내부에 마련된 피규어 전시관이다.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피규어들은 어린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의 이목까지 끄는 매력이 있다.

어린이 놀이방 시설과 디저트로 팝콘이나 원두커피까지 제공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구항에 위치한 대게종가는 탁 트인 전경으로 바다뷰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게종가에서는 "이러한 깊은 전통과 손님들의 사랑을 듬뿍받는 영덕맛집의 비결은 아마도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이 아닐까 싶다"라고 전했다. 대게종가는 지난 영덕대게축제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대게의 고장에 방문해서 직접 맛보는 것이 진정한 식도락 여행이지만 대게종가에서는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먼 지역에 거주해 방문하지 못하는 손님들을 위해 택배로 대게를 판매 중이다.

방문 전 미리 예약하는 손님에게는 할인혜택도 주어지므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푸짐하고 멋진 대게코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