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BPS) 개최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4 18:57
등록일 2018-07-24 18:57

지난 7월22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Chaineer와 BABI Finance가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BPS)을 개최하였다.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은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기술적인 혁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영향을 준 정책, 미래 시장을 예측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응용 방안을 제공하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의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에서 연설)

이번 BPS(Blockchain Partners Summit)에 참여한 장펑 자오, 바이낸스 랩스, 다 홍페이, 천웨싱, 저스틴 선, 로저 버 등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계의 유명인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싱가포르, 한국, 일본출신의 관리감독관과 기업 리더들도 참여하였다.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도 이번 서밋에 참여, 연설을 발표했다.

(RRC 프로젝트팀의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 참여)

알렌 리우(Allen Liu)는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현황에 대해 연설하였으며,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독점 및 인센티브 조치가 시급한점과 컴퓨팅 자원이 부족한점을 설명하였다. 또 원가가가 높다는 문제를 제기 하였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보완에 따라서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합쳐서 분산된 클라우드 컴퓨팅을 실현한다는 것은 가장 좋은 해결 방안이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RRC 프로젝트는 컴퓨팅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독특한 POC컴퓨팅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이 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컴퓨팅 파워 제공자가 공평하고 안정적인 수입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RRC 프로젝트가 독창적으로 개발한 "샌드위치 알고리즘"과 다양한 다른 알고리즘을 교차로 사용하여 마이너가 채굴한다는 점에서 형평성을 보증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컴퓨팅 파워 제공자들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RRC 프로젝트의 컴퓨팅 파워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되고 있지 않는 잉여 컴퓨팅 파워를 이용하여 RRC 프로젝트컴퓨팅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컴퓨팅파워 수요자에게는 분산컴퓨팅이 풍부한 수요 상황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서 빅 데이터 처리, 머신 모델 훈련, 3D 렌더링, 인공 지능, 연구 실험 등이 있다. 전형적으로 자체가 빅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 효율성 측면에서 RRC 프로젝트에서 생산된 컴퓨팅 파워가 더 우세하고, RRC 프로젝트가 요구치가 높지 않은 오프라인 컴퓨팅 서비스보다 경쟁력이 더 높고 실제적인 상업 가치도 비교적 많이 높다고 평가되었다.

블록체인 기술 가치를 최대로 끌어 올리는 '현물 기반 프로젝트'인 RRC 프로젝트는 실질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해 준다. RRC 프로젝트는 Bit-z거래소에 상장한 지 보름도 안되어서 이미 cssp 테스트넷을 성공시킨 바 있다. RRC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며, CLI지갑과 쇼핑몰 등 응용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