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가정용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신청, 고객센터∙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유리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4 18:00
등록일 2018-07-24 16:03

최근 통계 결과 인터넷 가입 시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가입을 신청하는 소비자 수가 온라인 업체를 통해 신청하는 소비자 수의 3배 가량 많다.

소비자가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가입을 신청하는 하는 이유는 대부분 '몰라서'다. 인터넷의 경우 핸드폰을 개통한 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가 많으며 혹은, 고객센터로 인터넷 가입 문의 후 가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의 경우 인터넷 설치 시 지급되는 사은품이 상품권을 포함해 20만 원 이내로 지급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반면에 온라인 인터넷 가입 업체의 경우 일별, 지역별, 접수 시간에 따라 많게는 약 60만 원까지 사은품을 증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A씨는 경기도 동탄신도시로 이사하면서 신규로 인터넷 신청을 하게 됐다. 인터넷 가입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A씨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 설치를 받았으나, 며칠 뒤 인터넷 검색 도중 인터넷 가입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현금 사은품을 준다는 사실에 후회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네이버 공식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카페 '펭귄통신' 관계자는 "SK·KT·LG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고 싶다면,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통신사별 혜택이 다르니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펭귄통신'은 인터넷 가입을 고려 중인 소비자를 위해 SK·KT·LG 인터넷 가입 요금 및 상품에 관해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상담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