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국장학진흥원,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이벤트 실시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4 11:53
등록일 2018-07-24 11:53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는 장학지원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본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교육원 측은 "이번 이벤트는 간호조무사와 관련된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 일, 취업 등에 관심을 갖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간호조무사학원이나 병원코디네이터 학원, 국비지원 학원 등을 알아봤지만 비용 부담을 느껴 망설였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료수강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된 이들은 비용적 부담이 클 수 있는 병원코디네이터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한국장학진흥원이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또 해당 강의를 통해 집에서도 병원코디네이터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해볼 수 있다.

해당 교육원이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커리큘럼은 병원코디네이터 개론, 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 이미지메이킹 개념 및 요소, 퍼스널 컬러, 환자 진료정보 파악, 상담기법,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비법 등 총 20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코디네이터나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 갖춰야 할 병원서비스의 기초 실무능력을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 중인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도 무료 제공되고 있어 현재 병원상담실장이나 병원 서비스매니저, 실버건강지도사로 재직하고 있는 이들도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강의를 수강하며 개인 스펙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해당 교육원은 병원코디네이터,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등을 포함한 총 10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과 시험 응시료를 무료 제공 중이다. 100종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 및 관련기관에서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이나 병원서비스와 관련된 병원행정관리사,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이들의 정보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 또, 간호조무사나 병원코디네이터 등에 관심을 갖고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병원코디네이터로 취업하기 위해 널스잡이나 메디잡 등에서 병원코디네이터 구인, 연봉 및 월급 등의 정보를 알아보고 있다면, 학원비용 부담 없이 이번 이벤트를 참여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