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간장게장, 만드는 황금레시피 의외로 간단...'꽃게 껍질 속 숨은 효능은?'
이은성 기자
수정일 2018-07-24 11:04
등록일 2018-07-24 11:04
▲간장게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국이 간장게장 열풍에 빠졌다.

걸그룹 마마무 화사가 지난 21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간장게장 폭풍 먹방을 선보이면서 전국이 간장게장 열풍에 빠졌다. 이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간장게장 만드는 법이 주목받고 있다.

▲간장게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장게장 만드는 황금레시피

먼저 황금레시피 간장게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꽃게와 당귀(당귀 약간), 감초(감초 약간), 청양고추 4개(40g), 간장 1과 1/2컵(300ml), 물엿 2큰술(20g), 마늘 3쪽(15g), 생강 (마늘 크기)3톨 (15g), 물 2컵(400ml), 청주 1/2컵(100ml)를 준비해야 한다.

간장게장 만드는 법은 먼저 꽃게는 조리용 솔로 구석구석 문질러 씻는다. 간장게장은 암컷으로 담그는 것이 맛있다. 배가 둥근 것이 암컷이다.

이어 냄비에 물, 간장, 청주, 물엿, 마늘, 생강, 청양고추, 당귀, 감초를 넣고 끓인다.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10분간 끓인다. 체에 걸러 간장물을 차게 식힌다. 이후 저장용기에 꽃게를 배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담고 간장 물을 붓는다.

마지막으로 냉장에서 2일간 숙성시킨 후 국물만 따라내서 냄비에 붓고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차게 식힌 후 꽃게에 다시 붓는다. 냉장실에서 2~3일간 숙성시킨 후 먹으면 된다.

▲간장게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장게장의 효능은?

간장게장 효능은 대표적으로 꽃게의 효능과 유사하며, 꽃게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를 맑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순환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각광 받고 있다.

간장게장은 대체적으로 꽃게로 만들어지며, 때문에 간장게장철은 꽃게의 산란기로 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꽃게는 제철이 없는 해산물이기 때문에 언제 만들어 먹더라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밥도둑으로 알려져 있는 간장게장 황금레시피를 공개한다.

[팸타임스=이은성 기자]

이은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