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특별한 날엔 품격 있는 음식으로...대게 요리 어때? 천안 맛집 '대게나라'
이정철 기자
수정일 2018-07-24 08:19
등록일 2018-07-24 08:19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특별한 날 먹는 음식으로 떠오르는 대게. 발의 모양이 대나무의 마디와 같이 이어져 있다 해서 불리는 이름이라고 한다. 십각목 물맞이게과의 갑각류로 다리가 길며, 수온이 낮고 수심이 깊은 바다의 모래나 진흙 속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껍질이 얇고 살이 많은 대게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게찜, 게탕, 게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대게 본연의 맛을 느끼려면 찜이 으뜸이라고 한다. 분위기 있는 외식이나 중요한 식사 메뉴로 어울리는 고급음식으로 자리잡은 대게를 착한 가격 가성비 코스요리로 선보이며 눈길을 끄는 천안 대게 맛집이 있다.

사진제공=대게나라 천안점

러시아안 특A급 대게만을 엄선하여 대형수족관에 살아있는 상태로 보관하며, 주문을 받는대로 자체 개발한 찜 기계에 쪄내어 먹기 좋게 손질해 차려낸다. 이와 함께 사시미, 연어샐러드, 샐러드, 볶음류, 탕류, 게살볶음밥, 후식 등이 코스식으로 나와 고급진 상차림에 눈까지 즐거워진다.

"고급 음식인 대게를 산지 직송하여 신선함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으로 구성해 대게 식도락 명소로 찾아주시는 천안 시민들이 많으시구요." 주인장의 말에서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묻어난다.

고급스럽고 품격이 느껴지는 분위기에 개별룸도 잘 마련되어 천안에서 비즈니스 접대를 위해 이용하기 좋다는 평이다. 또한 가족 외식, 직장인 회식이나 단체 모임 장소로 좋도록 단체룸, 단체석은 물론 주차시설까지 편리하게 갖추고 있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

이정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