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교진, '정리수납전문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 교육과정 제공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4 00:00
등록일 2018-07-23 16:54

최근 취업 지원을 앞두고 자기계발 향상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실정이다.

그리하여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경제적 및 시간적 부담 없이 누구나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50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안전교육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무료 수강 혜택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그중 펠트공예지도사는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문화센터 및 교육기관 등의 교육 강사, 펠트공예를 활용한 부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등 방과 후 교실 및 특기적성 교육 강사 및 백화점, 문화센터, 공방, 홈스쿨링/프리랜서 강사로 취업활동이 가능하다.

이에 펠트공예지도사 과정은 기초 기법부터 인테리어 소품, 생활소품, 유아교구 등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일상생활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품을 제작하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아울러, 섬유들을 실로 뽑지 않고 바로 열과 압력을 가해서 만든 원단의 형태로 만들어놓은 다양한 컬러와 종류로 이루어진 펠트를 재단하여 겉과 안의 구별도 없고 올 풀림이나 시접의 걱정도 없어서 바느질이 용이하여 쉽게 펠트공예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한교진 관계자는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로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진행되고 있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전업주부, 직장인 등에게 도움을 주고 있어 수강신청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