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키성장클리닉 톨앤핏에서 키크는 시기를 알아볼 수 있다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3 14:32
등록일 2018-07-23 14:32

평범하게 1년에 약 6cm 속도로 크다가 1년에 약8-10cm 속도로 크는 급성장시기가 와야 하는데 그것이 안 오면 부모님들은 걱정이 앞선다. 주로 3-4학년 여자아이들 부모님은 가슴멍울이 보이는데 키가 안 큰다는 걱정, 5-6학년 남자아이들 부모님은 체중만 늘고 키가 안 큰다는 걱정을 하곤 한다.

여자는 여성호르몬, 남자는 남성호르몬이 상승하면서 약 1-2 년간 급성장을 하게 되는 것인데 여자 키크는 시기와 남자 키크는 시기는 조금 다르다. 여자는 일반적으로 만 10세 전후, 약 30kg가 넘어가면서 가슴멍울이 나타나고 남자는 일반적으로 만 11.5세 전후, 약 40kg가 넘어가면서 음모가 발현되는데 이러한 2차성징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키크는 시기가 오는 것이다. 그런데 2차성징 발현만 있고 키성장이 두드러지게 안보이면 전반적으로 내 아이에게 맞는 키크는방법을 다시 찾는 것이 필요하다.

근본적으로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저조해서 키가 못 크는 비율이 얼마나 될까? 초등학생이 성장판이 다 닫혀서 키가 못 크는 비율은 얼마나 될까? 병원검사에서도 성장호르몬 분비는 정상이라는데 성장판도 활짝 열려있다는데 키는 왜 잘 안 클까? 결국 성장호르몬검사나 성장판검사만 받고 키크는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 음식, 생활습관 등 우리 아이에게 맞는 성장법을 찾아 키를 키워내는 것이 관건이다.

한편 키성장클리닉 톨앤핏은 키성장·성숙 전문가와 자세·체형 전문가가 관리하고 키성장, 성숙, 비만, 자세, 체형 1:1 토탈성장관리시스템을 갖춘 곳이다. 서초구 반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남 잠실은 물론이고 수원 부천 세종시에서도 성장문의를 하는 이들이 많다. 8월 말 김포점 오픈을 앞두고 있어 일산 마포 등지의 고객들에게도 키성장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