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무더위로 지친 입맛엔 남도의 손맛이 필요해...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
이건영 기자
수정일 2018-07-21 11:00
등록일 2018-07-21 09:07

"아 덥다." 무더위가 이어지는 요즘 지쳐가는 몸과 마음을 충전하기 위한 힐링 여행이 그리워진다. 이럴 때 가고 싶은 여행지로 여수가 있다.

푸른 남해 바다 아름다운 전망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는 향일암과 오동도, 백도, 거문도 등 관광명소를 비롯해 돌산대교,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등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해 가볼만한 곳이 즐비하고 여행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도 넓다.

다양한 매력으로 사계절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여수 여행의 즐거움은 식도락에서도 찾을 수 있다. 특히 여수는 신선도 높은 제철 해산물을 재료로 한 먹거리가 다채롭고도 풍성한 매력 있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한상차림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매력이 있다.(거북이식당 제공)

그중에서도 맛의 대명사로 꼽히는 전라남도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수 맛집을 찾는다면 '거북이식당'은 어떨까. 남녀노소 누구나 인정하는 '밥도둑' 간장게장을 선보이며 식도락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여수 맛집 추천평이 풍성한 이곳은 게장백반정식, 꽃게장정식, 간장돌게장, 양념돌게장 등 메뉴가 다양하다.

가성비 식도락을 원하는 식도락 여행객이라면 게장백반정식을 추천할만하다. 저렴한 가격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돌산갓김치, 멍게젓갈 등 여수를 대표하는 먹거리들이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음식에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 일품입니다. 제철 식재료와 천연 재료로 맛을 낸 밑반찬이 한상 푸짐하게 차려져 눈까지 행복해지구요."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는 맛집 탐방객의 평이다.

'거북이식당'은 자체 유통 시스템을 갖춰 전국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돌산갓김치 등을 택배 판매로 진행한다. 10만 원 이상 주문한 고객들은 택배 배송비가 무료라고 한다. 무더위로 지쳐가는 몸과 마음에 활력 충전이 필요한 요즘. 여수 앞바다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오붓한 한끼 식사가 그 해답이 될 것 같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이건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