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파주 프로방스 맛집 '삼고집' 경기도에서 즐기는 식도락 여행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1 11:00
등록일 2018-07-20 22:15

덥고 습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최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까운 서울 근교 여행지인 경기도 파주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파주가볼만한곳으로 마장호수, 감악산, 아울렛, 헤이리마을, 프로방스 마을 등 각양각색의 볼거리가 넘쳐나는 데다 여름철 풍성한 먹거리로 미식가들을 유혹하는 파주맛집도 즐비해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파주맛집 '삼고집'은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는 높은 퀄리티의 음식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파주헤이리마을맛집, 파주헤이리맛집 등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곳 삼고집은 고기말이, 마약육전, 막국수, 된장찌개, 공기밥, 치즈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나와 취향껏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엄선된 식재료만을 사용해 맛과 영양가까지 일품이다.

밑반찬으로는 깻잎, 초고추장 브로콜리, 샐러드, 김치, 마카로니, 피클 등이 나와 고기말이와 함께 취향껏 쌈 싸먹는다면 피로까지 해소되는 맛이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인 마약육전은 파채와 청양고추가 함께 올라간 마약소스에 찍어먹는 다면 더욱 매콤달콤한 맛으로, 소스는 느끼하지 않고 파랑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입안 가득 깔끔하고 개운해지는 맛이다.

막국수를 주문할 시에는 차돌박이가 함께 제공돼 구워 먹거나 찌개에 함께 곁들어 먹는 등 취향껏 먹기에 적합하다.

한편, 경기도파주맛집 삼고집 관계자는 "주중 술 1+1행사를 진행 중으로, 주류와 곁들일 푸짐한 메뉴 구성을 갖추고 있는 이곳 삼고집에서 파주식도락여행의 추억을 간직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