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포항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 2인세트로 회, 해산물, 랍스터까지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1 10:00
등록일 2018-07-20 21:54

경북 포항 죽도시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먹거리가 풍부해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여행지이다.

이러한 가운데 30년째 전통을 이어오며 포항 죽도시장 맛집으로 자리 잡은 '동남회식당'은 싱싱한 활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포항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포항죽도시장맛집 동남회식당은 KBS 6시 내고향, SBS 생방송 투데이 등에도 방영된 바 있다. 이곳에서는 인원별로 2인, 3인, 4인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회, 해물, 국산대게 혹은 회, 해물, 랍스터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훌륭한 것이 특징이라 포항죽도시장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동남회식당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진 새콤달콤한 육수에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가득 들어가 환상적인 맛을 자랑하는 특미물회는 여름에 더위를 날려주는 별미중의 별미이다.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지닌 활어회, 대게를 주문하면 싱싱한 회까지 서비스로 맛볼 수 있으며 하나하나 정성스럽고 맛깔나게 준비되는 밑반찬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손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전복이 들어간 매운탕은 특별함을 선사한다.

실내는 단체를 수용할 수 있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다양한 메뉴들이 즐비해 가족모임, 회식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까치, 승리, 시장 주차장 1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해 주차의 걱정도 덜어주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맛은 물론 사장님의 친절함과 푸짐한 인심은 찾아주시는 손님들의 발걸음을 즐겁고 가볍게 만들어주어 여행의 묘미를 더해준다는 평가도 많다.

한편, 동남회식당의 메뉴 및 예약 문의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