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삼돈이 제주돼지, 특양대창 투트랙 메뉴 전략과 더불어 6가지 고깃집창업지원 프로그램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0 16:09
등록일 2018-07-20 16:09

최근 내수시장의 불황 및 자영업 포화상태로 인해 상권이 좋다 하더라도 지역 내 동종업종 간 과열된 경쟁과 지역의 임대료 지표는 갈수록 상승하고 있어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 외식업계 매장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초보 창업자도 성공확률이 높았던 프랜차이즈 브랜드 역시 시장 점유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런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인 외식시장 속에서 고기 아이템의 경쟁은 치열하다.

현재의 고깃집 브랜드는 크게 두 가지 콘셉트로 나뉘는데 현재 경제 상황에 빠르게 반응하고 있는 저가형 브랜드 혹은 무한리필 브랜드와 맛있는 고기를 먹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충실하여 고기 맛, 메뉴 아이템을 경쟁력으로 삼는 브랜드로 나눠지고 있다.

그 중 '삼돈이'는 맛과 가성비, 그리고 대중성까지 갖춘 제주돼지 전문점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연중 기온차가 적은 제주 청정지역에서 8개월 미만의 최고급 암퇘지를 도축하여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특양대창을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고기집의 대표적 메뉴인 갈비를 제주 돼지 생갈비 & 양념갈비를 출시했다.

또한 참숯보다 단단하고 불타는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비장탄을 사용해 강한 화력과 원적외선 방출로 고기 안까지 골고루 익힌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삼돈이는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의 투트랙메뉴 전략으로 손님의 유입을 증가시켜 영업시간과 테이블 회전수를 늘렸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주들에게 무료 시식을 제공 후 창업 상담과 창업진행을 하고 있다. 고기류는 매장에서 손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모두 손질이 안료 돼 매장에 배송하고 있다.

이어 6가지 창업지원으로 가맹비 1,100만 원 무료 지원과 로열티 평생 무료, 바이럴 마케팅 한 달 무료, 교육비 실비 지원, 돼지부속 무상 지원, 무이자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삼돈이 관계자는 "삼돈이 대전 신탄점과 탄현점 모두, 타사 프랜차이즈 창업주에서 업종변경 창업을 통해 150% 가량 매출이 성장했으며, 창업주 대부분 삼돈이의 메뉴 경쟁력과 창업시스템에 확신을 느끼고 창업을 결정하는 창업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