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름 비키니 몸매 만드는데 젤틱 쿨스컬프팅 시술이 효과적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0 15:13
등록일 2018-07-20 15:13

여름 성수기 휴가철을 맞아 '이번 여름은 꼭 비키니를 입겠다'며 굳은 의지로 다이어트 관련 시술을 찾는 경우가 많다.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빼기 어려운 복부, 허벅지, 팔뚝, 겨드랑이, 옆구리, 이중턱 등 특정 부위의 군살 제거는 운동만으로는 효과적인 몸매관리가 어려워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며 이에 다양한 비만 시술들의 수요가 높아지곤 한다.

W클리닉 삼성점 한태경 원장은 "비만 시술에는 카복시, HPL 등 다양한 시술들이 있다. 그 중 젤틱 쿨스컬프팅 시술은 냉각지방분해 시술로 고객이 원하는 부위에 효과적인 지방제거가 가능하며, 한번의 시술로도 지방층이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젤틱(ZELTIQ) 쿨스컬프팅(CoolSculpting) 시술은 하버드의과대학과 하버드 의과대학의 메사추세츠종합병원(MGH)에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기술로 세포가 근육이나 신경보다 차가운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일정한 저온 환경에 노출되면 스스로 파괴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젤틱 시술은 신체 어느 부위에서도 적절한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형태가 각기 다른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며, 미국을 비롯한 해외 전역에서는 건강·미용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젤틱 쿨스컬프팅은 새로운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 기존 보다 짧은 35분 만에 시술이 가능하며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1-2회 시술로 빠르면 3주 안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효과는 일반적으로 시술 후 1~3개월에 걸쳐 나타난다. 또한 수술이나 주사가 아닌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통증과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단, 젤틱 시술의 부작용으로는 시술 부위에 붉은 기운, 붓기,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감각이상이나 동상이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전문성을 갖춘 담당의와 시설에서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하며, 시술 후에도 병원 측이 안내하는 권고사항을 따를 필요가 있다.

"젤틱 쿨스컬프팅은 실제 1회 시술로도 지방층이 20-25%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부위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팔뚝, 허벅지, 복부, 옆구리처럼 큰 부위는 물론 아주 작은 부위인 겨드랑이 지방, 이중턱 지방, 무릎 위 지방까지 원하는 부위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태경 원장은 설명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