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탄력과 볼륨 되살리는 데에 도움될 수 있는 얼굴실리프팅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20 14:33
등록일 2018-07-20 14:33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노후를 젊고 아름답게 맞이하려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는 피부관리를 위해 많은 이들이 처진얼굴리프팅시술이나 리프팅레이저 등 다양한 피부 관리 및 시술을 받고 있다.

동안이 되는 방법은 다양하고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등 수많은 종류가 있지만, 간편하면서도 큰 통증 없이 주름 및 피부 탄력 개선과 함께 한층 갸름해진 얼굴 라인까지 완성해줄 수 있는 실리프팅이 많이 알려져 있다. 원하는 피부 고민에 맞춰 다양한 실을 선택할 수도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으로 쓰이는 녹는실을 피부에 삽입하여 탄력이 필요한 피부를 당겨 얼굴선을 개선해주는 시술이다. 이마, 눈가, 팔자 주름과 처진 턱 라인 등 실을 이용해 시술함으로써 피부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실 리프팅도 실의 모양이나 강도, 굵기에 따라 천차만별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 얇은 실을 이용할 경우 물리적인 힘이 가해지면 실이 쉽게 끊어져 피부를 고정하기가 어렵고 유지기간도 짧아 환자들에게 아쉬움을 안겨준다.

이에 얇은 기존의 실의 단점을 없애고 보완한 블루로즈리프팅이 대안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국 FDA 허가와 국내 KFDA 허가를 동시에 받은 블루로즈실은 기존 실리프팅의 코그실과 다른 모양이다. 기존의 코그실은 시간을 거듭할수록 실의 원형이 빠르게 마모되고 분해가 되지만, 몰딩형 나선 구조의 블루로즈실은 12주가 지나도 원형을 그대로 유지할 정도로 강력한 고정력과 지속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기존의 리프팅을 주로 받았던 처진 볼살 뿐 아니라 시술하기 까다로운 부위였던 이마, 이중턱, 목주름까지도 강력한 리프팅이 가능하다

실제 실리프팅은 약 30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으로 마무리될 뿐 아니라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단, 리프팅시술의 경우 시술 후 부작용으로 피부 통증, 붓기,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노하우가 부족한 곳에서 리프팅시술을 받는다면 이러한 일부 부작용이 쉽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실리프팅비용만을 보고 시술받을 곳을 정해서는 안 되며, 부작용 걱정없는 브이라인리프팅을 완성하고 싶다면 V라인리프팅후기나 얼굴리프팅후기 등을 꼼꼼히 따져본 후 리프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강남역에 위치한 큐비스성형외과 변광 대표원장은 "실리프팅 시술은 매우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효과와 함께 흉터가 없고 통증이 거의 없으며, 처짐 정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다양한 리프팅시술이 진행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실 리프팅 시술을 주력으로 하는 의료기관에 내원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