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자동차 보험으로 본인부담금 부담 덜 수 있어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20 11:40
등록일 2018-07-20 11:40
▲경희에스아이한의원 강남역점 박재식대표원장

교통사고는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있는 사고다. 아무리 주의한다고 해도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며 신체적, 정신적 손상을 야기한다.

이렇게 불가피하게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큰 외상이 없다면 별다른 대처를 하지 않는데, 이를 방치하면 장기간 후유증으로 인해 고통 받을 수 있어 초기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반적으로 목과 허리 통증을 비롯한 두통, 수면장애, 불안감, 손발저림 등 다양한 육체적, 심리적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골절을 방치하면 신체가 기형으로 뒤틀리는 것처럼 교통사고 후유증 또한 방치하는 경우 통증과 질환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역삼동에 위치한 한방치료카 강남역 경희에스아이한의원 박재식 원장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면서 가장 많이 다치는 부위가 목과 허리인 만큼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지속적인 통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며, "또한, 신체적 손상뿐만 아니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같은 정서적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후 신속하게 병원을 찾아 진단받고, 치료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남역한의원 박 원장은 "이러한 육체적, 정신적 손상 모두를 치료하기에는 한방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고, 한의원 또한 자동차보험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교통사고한의원을 찾아 심신의 기능과 건강을 되찾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서초동한의원 역시 어혈을 체외로 배출시킬 수 있는 치료와 처방으로 통증완화 및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후유증을 예방하고 있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별로 맞춤 치료를 할 수 있는 한방치료는 보다 신속한 회복을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다.

이어 사고로 인해 경직된 근육과 인대 등 근, 골격계 치료는 추나요법을 통해 바로잡은 뒤 기혈을 보호하는 한약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의 근본 원인을 제거한다. 필요한 경우 물리치료 등의 처방으로 회복을 돕는다.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하여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시에는, 자동차보험을 적용 받아 100% 보험처리가 가능하다. 진료는 물론 한약, 침, 추나요법, 물리치료와 같은 한방치료 또한 전액 보상처리가 되기 때문에 본인부담금 없이 치료에 전념할 수 있다. 보험신청을 원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사건번호 또는 보험 담당자의 연락처를 제공하면 된다.

한편, 한방치료카네트워크는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전국의 한의원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