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국내여름여행지] 안 가면 후회, 방송 출연한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
김아현 기자
수정일 2018-07-20 11:10
등록일 2018-07-20 11:10
▲'밤도깨비'에 소개된 돌문어덮밥(출처=Jtbc '밤도깨비')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국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휴양지 제주도는 단연 휴가철 인기 여행지로 뽑히며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등이 관심을 받고 있다. 제주도까지 갔는데 안 가면 두고두고 후회할, tvN '수요미식회'와 Jtbc '밤도깨비'가 추천한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을 알아보자.

제주도 맛집 베스트10

수요미식회와 밤도깨비에 방영되며 큰 인기를 얻은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을 소개한다.

▲'밤도깨비'에 소개된 전복김밥(출처=Jtbc '밤도깨비')

1. 김만복 김밥

'제주도까지 가서 고작 김밥?'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김만복 김밥'에서는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제주 특산물 전복을 이용한 전복김밥을 판매하고 있다. 전복 내장에 밥을 비벼 계란과 함께 말아내는 전복 김밥은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오징어무침까지 곁들이면 느끼함을 완벽하게 잡아준다. 위치는 제주 북성로 65이며 아침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단,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2. 순옥이네명가

전복물회집인 '순옥이네명가'는 해녀 출신인 사장님이 직접 매일 아침 전복을 공수해 요리한다. 때문에, 제주도의 신선한 전복을 맛 볼 수 있다. 순옥이네명가는 제주 도공로 8에 위치해있으며 매일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영업한다. 중간에 재료를 준비하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데, 낮 3시부터 5시까지다.

3. 닻

Jtbc '밤도깨비'에 출연한 가수 보아가 연신 감탄을 했던 딱새우 맛집 '닻'이다. 매일매일 공수해오는 딱새우를 회로 뜬 딱새우 사시미가 대표 메뉴며, 혼자 갈 경우 1인분 주문도 가능하다. 닻 위치는 제주 애월읍 가문동길 41-2이며, 매일 저녁 6시에 오픈해 새벽 1시에 문을 닫는다. 단, 수요일은 휴무로 운영하고 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갈치요리(출처=tvN '수요미식회')

4. 벵디

'벵디'의 대표 메뉴인 돌문어덮밥이 나오자 '밤도깨비' 순간 시청률이 3.8%까지 돌파했다.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돌문어덮밥은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비주얼에 쫄깃한 식감과 중독성 강한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여행객 뿐 아니라 제주도 주민들 사이에서도 맛집으로 손꼽히는 가게다. 벵디는 제주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108에 위치했으며, 아침 10시에 열어 밤 9시에 닫는다. 목요일만 휴무로 지정했으며 매일 낮 3~4시는 브레이크 타임으로 운영 중이다.

5. 명랑스낵

제주 특산물, 흑돼지와 한치 튀김이 있는 '명랑스낵'이다. 대표 메뉴인 튀김 외에도 떡볶이, 짜장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있어 아이들과 같이 먹기에도 좋다. 명랑스낵은 제주 하림읍 한림로 585에 있고, 매일 아침 11시 30분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단. 마지막주 수요일은 휴무다.

6. 네거리식당

제주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바로 갈치요리다. 갈치구이와 갈치국을 판매하는 '네거리식당'은 수요미식회에서 제주도 맛집으로 소개됐다. 갈치 외에도 성게국, 옥돔구이 등 다양한 생선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네거리식당 주소는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 29번길 20이며 영업시간은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다.

▲'나혼자산다' 멤버들이 찾은 냉우동맛집(출처=MBC '나혼자산다')

7. 모닥식탁

제주 함덕 맛집인 '모닥식탁'은 돌문어카레와 딱새우카레가 대표 메뉴다. 가정집같은 인테리어에 원목을 사용한 테이블과 바닥은 차분한 느낌을 준다. 특히 모닥식탁에서는 디저트까지 판매하고 있는데, 제주도를 떠올리게 하는 감귤바질 아이스크림이 추천메뉴다. 모닥식탁은 제주 조천읍 함덕16길 14-1에 있고, 매일 아침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낮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을 갖는다.

8. 가시아방

'가시아방'은 고기국수 맛집으로, 돔베고기와 멸치국수, 비빔국수 또한 추천메뉴다. 각 국수는 10000원도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형성돼있다. 가시아방국수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에 위치했으며, 첫째·셋째주 수요일 휴무를 제외하면 매일 아침 10시 30분 오픈, 밤 9시 마감하고 있다.

9. 수우동

요즘같이 더운 날, '수우동'의 대표 메뉴인 자작냉우동으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제주 맛집인 수우동은 '수요미식회' 뿐 아니라 '나혼자산다'에도 출연하며 유명세를 얻었다. 바다를 바라보면 식사할 수 있는 수우동은 제주 한림읍 협재1길 11에 있고, 아침 11시에 오픈해서 저녁 7시에 마감한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며 낮 3시 30분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을 가진다.

10. 아일랜드조르바

여태까지 제주도 맛집을 소개했다면 '아일랜드조르바'는 '수요미식회'에서 추천한 제주 카페 명소다. 다른 카페에선 볼 수 없는 댕유자에이드가 대표메뉴이며, 제주도 특유의 평화로운 인테리어로 곳곳이 포토존이다. 아일랜드조르바는 제주 구좌읍 대수길 9에 위치했으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단,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휴무로 운영한다.

[팸타임스=김아현 기자]

김아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