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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기름 1스푼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먹는 팁과 제품 선택 방법
이다래 기자
수정일 2018-07-20 10:20
등록일 2018-07-20 10:20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슈퍼푸드가 있다. 바로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는 22가지 비타민, 11가지 미네랄, 8가지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 영양성분을 그대로 담아 축적한 것이 아보카도 오일이다.

하루에 1스푼 씩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하루에 1스푼, 식사 1시간 전에 기름 그대로 섭취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

아보카도 오일로 다이어트 효과를 얻고 싶다면 하루에 1스푼, 식사 1시간 전에 기름 그대로를 섭취하면 좋다. 식사 전 섭취하면 중추가 자극돼 폭식을 예방하는 효과를 준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다.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착한 지방이다. 또한 지방에 함유된 '올레산'이라는 성분은 몸 속 지방을 빠르게 제거하고 중성지방을 제거해 준다.

▲'저온압착방식'으로 만든 아보카도 오일을 선택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어떤 제품을 고르면 좋을까

오일 추출 방법이 '저온압착방식'으로 만든 아보카도 오일을 선택한다. 고온 압착은 높은 열로 인해 대부분의 영양소가 파괴된다.

압착 방식이 아닌 '용매추출'로 만들었다면 한번쯤 고민해봐야 한다. 용매추출방식은 화학적용매제인 '헥산'으로 기름을 녹인다. 헥산은 독성 성분을 가진 위험등급 2급의 화학물질이다.

압착방식은 화학물질이 아닌 물리적 압력으로만 오일을 추출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의해야 할 부작용은

아보카도 오일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메스꺼움, 구토, 편두통 등이 발생할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만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무턱대고 많이 먹어서도 안된다.

[팸타임스=이다래 기자]

이다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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