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행tip] '인천공항 제2 국제여객터미널' 해외 여행 전 먹고 싶은 BEST 맛집부터 면세점 정보까지!
김재영 기자
수정일 2018-07-19 14:50
등록일 2018-07-19 14:50
▲여름 해외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정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09년에 착공해 올해 1월 개장한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은 날로 증가하는 인천국제공항의 인파를 분산시키기 위해 지어졌으며 더 빠르고 쾌적한 실내를 자랑한다. 인천국제공항 제2 국제여객터미널은 어떤 항공사가 입주해있는지부터 해외 여행 전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맛집, 면제점 영업시간 등 이용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보자.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이용 전 항공사 잘 확인해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항공사

제2여객터미널이 개장하면서 터미널 1개로 운영되던 인천국제공항은 1터미널과 2터미널로 나뉘게 됐다. 따라서 자신이 탈 비행기가 어느 터미널에 입주했는지 확인해야 제 시간에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다. 기존 터미널인 제1터미널은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 유나이티드,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에어캐나다, 에어 차이나 등이 있다. 또한,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할 때도 제1터미널을 이용하면 된다. 제2여객터미널은 스카이팀 항공사가 입주해있다.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KLM 네덜란드 항공, 델타항공 등이 있다. 또한, 국제선 환승 용도의 대한항공 국내선(인천-대구, 인천-부산)을 이용할 때도 제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면 된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맛집 리스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맛집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는 익숙한 맛을,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한식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된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맛집은 어떤 집이 있을까. ▲한식당 평화옥은 한국 셰프 최초로 미슐랭 2스타를 받은 임정식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집으로 평양냉면과 곰탕이 베스트 메뉴이다. ▲광장 시장하면 떠오르는 빈대떡을 인천공항 2터미널 한식미담길에서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주비빔밥집인 전주가족회관, 의정부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는 오뎅식당, 교동짬뽕 등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이 다양하다. 미국 3대 버거로 알려진 ▲쉐이크쉑 버거가 인천 제2터미널에 입점 돼 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 면세점 영업 시간은 언제까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영업시간

다양한 브랜드와 규모로 유명한 인천공항 면세점은 제2여객터미널에도 면세점이 있어 제1터미널에서 출국할 때처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면세점 영업시간은 오후 9시 30분까지로 신라면세점만 화장품 및 향수 코너를 24시간 운영한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김재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