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70년 기업 의수, 의족 제작업체 '원남메디칼'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7-18 18:55
등록일 2018-07-18 18:55

선천적 장애로 인해 팔, 다리가 불편하거나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팔, 다리가 불편한 경우 의수 도는 의족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사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일상생활의 불편한 뿐만 아니라 주변의 눈까지 의식할 수 밖에 없어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미관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 갖춘 의족 및 의수는 상상이상으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원남메디칼은 70년 동안 의수, 의족 제작을 고집하여 명확한 보행패턴 분석을 토대로 의수, 의족을 제작하고 있다.

'원남메디칼'은 1952년 원남의지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장수 의료보조기구 업체로 의족, 의수를 비롯하여 척추측만증 교정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또한 명확한 보행패턴 분석뿐만 아니라 의족 착용 후 자세분석 설비를 갖춘 의수족 제작업체로 알려져 있다.

'원남메디칼' 관계자는 "최초로 의족을 만들 때 잘못 제작하여 균형과 밸런스가 맞지 않아 새로운 비용을 지불하며 올바른 의족 제작을 위해 방문하는 절단환자들이 많다. 또한 이렇게 제작을 통해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새롭게 제작된 제품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전했다.

이처럼 '원남메디칼'의 제품은 정밀 분석이 가능한 최신설비를 통한 세팅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적응이 가능하도록 제작되며, 투명한 견적을 통해 합리적인 의족 가격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