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실리프팅, 동안 얼굴과 V라인 만드는 데 효과적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7-18 16:04
등록일 2018-07-18 16:04

가는 세월을 막을 수 없는 것처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처지는 얼굴살 또한 거스르기 어려운 자연의 순리다. 하지만 노화현상을 근본적으로 막을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관리여하에 따라 속도를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

또한 갸름한 얼굴형을 가진 사람이라도 나이가 들어 얼굴살이 처지면서 턱선이 사라지기 쉬운데, 이 또한 관리와 노력에 따라 V라인과 갸름한 얼굴형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하느냐가 판가름난다.

동안과 V라인 얼굴형을 지키고 싶은 사람들을 사이에서 최근에는 실리프팅이 새로운 대안으로 알려져 있다. 실리프팅은 특수 실을 피부에 주입함으로써 세포조직의 재생을 촉진하고,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각종 주름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주름지고 탄력없는 얼굴, 피부처짐을 개선하는 동시에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여성들이 수요도 높다.

실리프팅은 부작용이 적고 시술시간이 짧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이 없는 시술이다. 하지만 시술 후 붓기나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술자의 경험이 부족할 경우 얼굴 표정이 부자연스러워지는 등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미랩클리닉 하상욱 원장은 "임상실험을 통과하여 안정성과 신뢰성이 입증된 국내 제품 의료용 실을 사용하여 부작용이 거의 없다"며 "피부 속에 삽입된 실 주변에 콜라겐조직이 생성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리프팅 효과와 주름개선 효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람마다 주름 모양이 다르고 노화 진행 속도가 다른 만큼, 실리프팅도 일률적인 시술보다는 한 분 한 분 다른 문제와 고민에 맞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며 "시술 시 정품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곳인지, 실리프팅 노하우가 풍부한 클리닉인지 확인 후 결정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