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저작권 교육 콘텐츠, 온라인 수업에 무료배포...초・중・고, 대, 일반인 등 총 28개 맞춤형 교육과정
최치선 기자
수정일 2020-04-13 13:00
등록일 2020-04-13 13:00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9일 고3생을 대상으로 온라인개학을 한 이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 이하 위원회)와 함께 온라인 개학을 앞둔 초・중・고 각급 학교에서 원격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저작권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

제공되는 교육과정은 총 28개이다.  이는 학습 대상을 초‧중‧고교 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으로 구분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 저작권 기초와 올바른 저작물 이용방법과 같은 초‧중‧고교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 표절 예방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대학생 과정, ▲ 일반인을 위한 생활 속 저작권 질의응답 등이 있다. 각 교육과정별 3~15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영상은 10분 내외로 짧아 누구나 지루하지 않고 쉽게 저작권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교육용 콘텐츠를 원하는 학교와 기관은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위원회에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반인은 위원회 누리집 교육포털(www.copyright.or.kr/education)에서 온라인 저작권 교육 무료 수강 및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교육현장에서는 원격 수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한 저작권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배포되는 이번 저작권 교육용 동영상이 저작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원격 수업 콘텐츠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저작권
원격수업
동영상콘텐츠
코로나19
무료배포
최치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