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생리통 가라앉혀" … 셀룰라이트 제거하는 레몬밤
장송혁 기자
수정일 2020-03-04 00:11
등록일 2020-03-04 00:11
▲(출처=픽사베이)

레몬밤은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 중 하나다.

레몬밤이라 불리는 이유는 레몬의 잎이기 때문이 아니라 향이 레몬향이랑 비슷하기 때문이다.

최근 여러 방송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멜리사라고도 불리는 레몬밤은 스위스의 한 학자에게서 불로장생의 묘약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전부터 많은 효능을 인정받아온 레몬밤은 진정의 역할과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 덕분에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됐지만 현대시대에는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레몬밤을 활용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확인해보자.주로 유럽에서 길러진 레몬밤은 빨라진 심장의 속도를 낮춰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식품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최근엔 유럽 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체중조절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능을 나타내는 이유는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이 다이어트에 핵심이다.

지방세포의 크기 성장을 억제하고 그 세포가 더이상 살아갈 수 없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이 레몬밤 다이어트를 효과를 보고자 한다.귀찮게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 물리는 것을 레몬밤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해충 퇴치에도 효능을 보이는 레몬밤을 ‘반려 식물’로 키워보자.

레몬밤 안에는 해충 퇴치의 시트로넬랄 성분이 있어 베란다나 현관에 화분을 두면 좋다.

레몬밤잎을 비비면 나오는 즙을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또다른 효능은 독성을 소유하고 있는 벌레에게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생리통 완화, 노화 방지, 피부염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레몬밤 먹는 방법은 대체로 분말을 활용해 레몬밤차로 마신다.

레몬밤을 이용한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에 분말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된다.

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거트 등의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샐러드나 육류에도 잘 어울리고 셔벗이나 젤리 등의 디저트와도 궁합이 좋다.

주의할 점은 과다복용할 경우 명현현상,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불러올 수 있고 허브의 한 종류기 때문에 간혹 두드러기, 간지러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임신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레몬밤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장송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