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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고퀄리티' 크릴오일 사고 싶으면 인지질 함유량 먼저 확인해야해
유민아 기자
수정일 2020-03-03 00:04
등록일 2020-03-03 00:04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최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남극해에 살고있는 크릴새우에서 뽑은 오일을 말한다. 크릴오일에는 지방을 녹이는 성분은 물론 여러 영양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종종 등장하는가 하면 홈쇼핑까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다. 크릴오일을 꾸준히 먹을 경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여 다이어트식품 및 건강식품 시장에서 늘 상위권에 속해있다. 이처럼 이슈되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 효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섭취 시 주의사항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은 각종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에 쌓인 기름때를 배출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의 주성분인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성분으로 빠르고 높은 흡수율을 지녔다. 이에 따라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고도 불린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신체적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효능을 나타낸다. 또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천연 식욕억제제 역할을 해 성인병 예방에도 기여하고, 우울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하루 적정량 초과하면 '크릴오일 부작용' 호소할 수도

크릴오일 속에는 오메가3를 포함해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해서 무조건 효능만 있다고 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경우에 따라 그리고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하기 전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크릴오일의 핵심재료인 '크릴'은 갑각류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복용을 피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크릴오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인 2,000mg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공복에 크릴오일을 먹게 되면 구토, 설사, 메스꺼움, 위장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임산부 혹은 수술을 앞둔 환자는 크릴오일의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섭취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크릴오일 선택하는 법, ‘선상가공 제품 확인’

크릴오일을 고를 때 인지질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혈관에 쌓인 기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높은 인지질 함량을 가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 오일류를 분리할 경우 다양한 용매를 사용할 수 있는데, 헥산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 NCS 추출방식으로 표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크릴은 산패 속도가 굉장히 빨라 수확한 뒤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한 선상가공 제품으로 구입해야 한다. 이 밖에도 안전원료 인증제도로 엄격한 검증을 통과한 원료에만 부여하는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유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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