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비만탈출] 최근 화제인 유산균 있는 것들은?…조리하는 법까지
하우영 기자
수정일 2020-03-02 00:06
등록일 2020-03-02 00:06
▲(출처=픽사베이)

날씬한 몸매가 미의 기준이 돼 살 빼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거나 다이어트약을 남용하면 몸만 버릴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된다. 이런 와중, 유산균이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법은 유산균이 많은 것을 섭취하는 것이다. 다이어트와 장 건강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유산균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이란?

프롤린유산균을 들어본 적이 있을것이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건강과 관련된 일종의 아미노산이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기 때문에 장 기능 향상을 돕는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돕는다. 두 가지를 동시에 섭취하면 소화 효소나 위산으로 인한 파괴될 일이 없어지게 된다. 따라서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을 올릴 수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장이 건강하려면 유익균 및 유해균이 8:2를 이뤄야 한다. 나쁜 균이 증가하면 살이 잘 찌고 요요현상이 잘 일어난다.

'유산균 음식' 추천 리스트

요새 유산균 영양제가 화제지만 유산균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채울 수 있다.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김치의 유산균은 김장을 담그고 8일 후 가장 많다고 한다. 또 활발한 유산균 생성을 원하면 -0.5도의 온도에 맞춰서 저장하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를 이용할 경우 적절한 온도로 맞춰야 한다. 또한 된장이나 청국장도 유산균이 많이 함유돼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를 없애주며 비타민E는 노화 방지에 좋다. 청국장을 끓일 경우 짧은 시간안에 끓여야 한다. 왜냐햐면 바실러스균을 최대한 보존해야 하기 때문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있는 케피르

한편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케피르가 화제다. 티베트에서 만들어진 케피르는 산양, 양 등의 젖을 통해 만들어졌다. 발효음식의 한 종류며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유산균이 더 많이 함유돼 있다. 미네랄도 들어있어서 알레르기 질환과 신경계 및 뼈 건강에 좋다. 또 우울증 완화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주면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꿔준다. 또 효모와 발효작용을 하면서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정장작용,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설사 억제,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한다.

하우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