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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상식] 변비에 좋은 무화과, 상하지 않도록 보관하는 방법은?
정지연 기자
수정일 2020-02-27 00:09
등록일 2020-02-27 00:09
▲(출처=픽사베이)

무화과는 맛있으며 몸에 좋기 때문에 사랑받고 있다. 이어 무화과는 맛도 뛰어나나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그렇다면 맛과 영향이 가득한 무화과의 다양한 효능과 여러가지 무화과 섭취법 및 요리법을 연구해 보자.

'꽃없는 과일' 무화과의 효능은?

무화과는 맛도 있지만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우선 무화과는 펙틴과 함께 식이섬유가 가득하다. 이들은 변비증상을 없애줘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어 무화과에는 피신이라는 것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이는 소화를 촉진한다. 이같은 이유로 체한 것 같을 때 무화과를 먹어주면 도움이 된다. 또 무화과에는 각종 비타민도 많아서 피부노화방지, 항산화작용을 한다. 이외에도 무화과는 심혈관질환, 고혈압, 부인과 질환,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 이외에도 무화과는 껍질에 많은 영양이 있어 껍질도 같이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된다 한편, 무화과 칼로리는 100그램에 43 칼로리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다.

▲(출처=픽사베이)

무화과 먹는 법

말린 무화과, 무화과잼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이외에 오픈 토스트 및 파이로도 먹을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그냥 껍질 째 먹는게 제일 좋다. 그리고 생 무화과가 심심하다면 샐러드에 넣고 다른 종류의 과일과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다.

정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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