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높은 구두 많이 신으면 족저근막염 찾아와…치료법은?
계은희 기자
수정일 2020-02-27 00:05
등록일 2020-02-27 00:05
▲(출처=픽사베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한번씩 키높이 깔창이나 하이힐을 즐겨신고는 하는데 이것들은 인기를 끄는 패션아이템으로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다.

그러나 키높이깔창과 하이힐 등에 익숙해지면 발바닥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족저근막염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우리 발바닥 속에 있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 생긴 염증을 말한다.

이런 족저근막염의 정도가 나빠지게 되면 보행에 장애가 올 수 있으니 자신이 족저근막염에 왜 걸렸는지 숙지하고 어서 고쳐야 한다.

그렇다면 족저근막염 원인과 증상, 치료는 어떻게 받는 걸까?사람들이 족저근막염에 시달리는 원인은 많은 요소들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는 족저근막 부분에 자극과 충격이 심하게 가해진 경우 발생하므로 가장 큰 원인이 하이힐을 너무 자주 신거나 과체중일 때 발바닥에 큰 충격을 가한 것이다.

또한 태어났을 때 부터 이미 발모양이 달라서 발병하기도 한다.

아니면 평소 걷기나 운동을 잘 하지 않는 경우, 찰나 순간에 족저근막이 쎄게 늘어나 강한 자극이 간 경우, 종아리 근육이 작아지는 경우 등의 많은 이유가 있다.일상생활도 힘들 수 있는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려면 족저근막염에 특화된 신발을 신거나 신발에 족저근막염깔창을 깔 수 있고 하이힐, 깔창은 안끼는 게 좋다.

또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한의학으로 치료 가능한데 침을 놓거나, 한약, 부항, 뜸 등의 여러가지 치료법이 있다.

허나 여러가직 치료 방법을 써도 재발하지 않도록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자주 마사지하고 스트레칭 한다.

계은희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