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불로장생의 묘약? 레몬밤… "해충퇴치에도 좋아"
김선호 기자
수정일 2020-02-26 00:07
등록일 2020-02-26 00:07
▲(출처=픽사베이)

상큼달콤 레몬의 향을 간직한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레몬밤. 레몬의 향과 비슷한 허브, 레몬밤은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생명연장의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알려져 있다. 이전부터 많은 효능을 인정받아온 레몬밤은 안정시키는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됐지만 요즈음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지면서 레몬밤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레몬밤에 대해 살펴보자.

현재, ‘레몬밤다이어트’ 열풍!

유럽에서 처음으로 재배된 레몬밤은 빨라진 심장의 속도를 낮춰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건강식품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레몬밤의 효능 중에서 중성지방이 합성하는 것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생성과 축적을 방지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이 다이어트에 핵심이다. 로즈마린산의 효능은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고 그 세포가 더이상 살아갈 수 없도록 조성한다. 그 뿐만 아니라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레몬밤 다이어트를 효과를 보고자 한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먹는 방법은 대부분 레몬밤 가루를 활용해 레몬밤차로 마신다. 효과있는 를 하기 위해선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에 분말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된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양을 먹을 경우 속쓰림, 위장장애, 탈수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에 속하기 때문에 가끔가다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임산부 및 수유부는 레몬밤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김선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