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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빼는방법] 필라테스, 요가와 다른 운동에 주의… 폼롤러로 하는 운동법 모음
김민희 기자
수정일 2020-02-21 14:29
등록일 2020-02-21 14:29
▲(출처=픽사베이)

이 세상엔 수많은 운동법이 존재하지만 막 운동을 시작하려는 이들은 필라테스에 주목하곤 한다.신체 능력 향상을 노리며 TV에서 필라테스가 주목받고 있다. 필라테스는 요제프 필라테스가 수용소에 수감됐을 때 수감돼 있는 사람들의 전염병을 예방하려고 만든 운동 방법이다.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양생법을 장점만 뽑아와서 만들었고 여러 번 하는 것이 핵심이다. 각종 기구를 쓰는 운동으로 유명하지만 요즘들어 전신을 이용하는 방식과 마사지볼, 폼롤러를 이용하며 보다 간편하게 집에서 간단한 운동삼아 하기도 한다.

필라테스 요가 차이점

요가와 필라테스를 모두 취급하는 학원이 많아지면서 요가와 필라테스를 비슷한 운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두 가지 운동이 전신을 이용해서 유사해보여서다. 요가와 필라테스 유래는 모두 신장성 수축을 사용하는 운동이다. 또 요가와 필라테스는 호흡하는 방법이 운동에 들어가고 있다. 하지만 이 운동들은 결코 같은 운동이 아니고 얻을 수 있는 효과도 다르다. 필라테스 유래는 도구를 사용하고 있고 근지구력과 근력강화에 목적을 둔 운동이다. 연속성이 있으며 몇 번씩 반복해서 우리 몸의 밸런스를 잡아준다. 반면 요가를 보면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명상과 호흡이 있는 심신 수련 방법 중 하나다. 보통 매트를 깔고 온몸을 사용하고 근력 향상에 좋은 필라테스와 다르게 유연성을 기르는 데 좋다.

폼롤러 활용한 필라테스 동작은?

필라테스 폼롤러 동작은 폼롤러를 준비하면 다양한 동작으로 응용 가능하다. 먼저 매트에 엎드린 다음에 팔을 들어서 머리 쪽으로 뻗는다. 이후 폼롤러를 손목 아랫부분에 놓고 엄지를 세워서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이대로 허리와 엉덩이에 힘을 준 다음 호흡을 하면서 천천히 폼롤러를 몸쪽으로 굴리면서 몸을 들어주면 된다. 이 때 허리가 접히거나 어깨가 말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 다음 숨을 쉬었다 내쉬면서 천천히 내려와야 한다. 한편 폼롤러를 바닥에 두는 방법이 있다. 우선 폼롤러를 내려놓은 다음 천장을 바라보면서 누워준다. 이 때 머리는 폼롤러 위에 둬야한다. 이대로 양 손을 머리위로 올리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리고 앞쪽으로 무게를 실어주면서 뒤쪽으로 당겨야 한다. 그 다음 아래로 끌어내리면서 옆구리까지 당기면 같은 동작을 반복해야 한다.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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