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이다희 연예인다이어트 후기로 본 '시서스 가루' 효능이 관절에 좋은 음식? 부작용은 없을까?
박희연 기자
수정일 2019-12-27 10:10
등록일 2019-12-27 10:10
사진출처=이다희 인스타그램

배우 이다희가 오는 2020년 1월 4일, 5일 양일간 개최되는 2020 골든디스크 어워즈 34회 MC로 나선다. 이다희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거울 셀카를 찍고 있는 영상을 공개해 근황을 전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얼굴이 어떻게 저렇게 작아요",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우 이다희는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없었는데 체력이 떨어지고 움직이기가 귀찮아지는 등 악순환이 반복돼 시서스를 먹게 됐다"라며 이다희 다이어트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꼽았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으로 통하는 시서스 가루 효능은 최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인기가 많다. 사실 시서스 효능은 오래전부터 해외에서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약용으로만 쓰여왔다.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는 비교적 최근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의 효능은 렙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며 식욕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씨서스 효능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 해소법과 불면증 극복하는 법, 우울증 극복방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이어 시서스가루 효능은 항산화 물질인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풍부해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효과적이어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시서스 분말 효능은 체내 독소 빼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 꼽힌다. 다만 시서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등 시서스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달걀이나 우유, 조개, 밀, 콩, 땅콩,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두드러기나 구토 등 시서스 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아울러 임신 초기증상을 겪고 있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시서스 추출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추천하는 시서스 하루 섭취량은 300mg 이하다.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 분말 가루를 비롯해 시서스 캡슐, 시서스 알약, 시서스 추출물, 시서스 환 등 다양하다. 시서스 가루 먹는 법은 시서스 가루 추천제품을 물이나 저지방 우유,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또 시서스 분말 2T을 두부 1/4모와 두유 1팩, 아몬드 5~10알을 갈아 시서스 쉐이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간단한 아침 식사로 먹기 좋은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은 두부 1/4모와 아몬드 5~10알, 두유 한 팩, 시서스 추출물 2스푼을 넣어 믹서기에 갈아 만든다.

박희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