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저녁메뉴추천 다이어트 도시락 모음 … 언제 어디서든 다이어트 하려면
박범건 기자
수정일 2019-12-22 05:10
등록일 2019-12-22 05:10
▲(출처=픽사베이)

비만 탈출이 하나의 과제가 되면서 인터넷에서도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도시락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한 끼 식사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체중 감량용 도시락이 상용화됨에 따라 시중에서 다이어트 도시락을 흔하게 볼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도시락은 레시피만 알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을 감량해보는 것은 어떨까?닭가슴살과 두부를 넣은 김밥은 닭가슴살을 활용해서 만드는 요리다.

가장 먼저 닭가슴살을 비롯한 재료를 기다랗게 썰어준 다음에 두부를 잘게 부숴서 프라이팬에 볶아서 물기를 없애준다.

김밥용 김에 볶은 두부를 깔아준 다음 깻잎을 올린다.

깻잎 위에 길게 썬 재료들을 놓아준 다음 말아서 완성하고 예쁘게 썰어주면 된다.

이 때 볶은두부만 넣으면 금방 부서지기 때문에 찐고구마를 섞는 것을 추천한다.양배추가 있다면 양배추쌈밥을 만들어보자.

양배추를 길게 자르고 나서 한 번 데쳐주고 나서 흐르는 물에 씻어놓는다.

밥을 깨소금과 참기름, 소금으로 간해서 먹기 좋게 나누고 양배추로 싸주면 된다.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은 위장 질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소화가 잘되도록 돕는다.

양배추쌈밥 레시피는 다시마쌈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다이어트용 도시락을 만들려면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GI지수란 탄수화물이 같이 있는 식품의 등급 시스템으로 먹었던 음식이 혈당에 얼마나 빨리 영향이 가는지 표현한 것이다.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 몸은 식사로 인해 상승하는 혈당을 내리려고 인슐린을 만든다.

인슐린은 적당히 분비되면 좋지만 너무 많이 나오면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된다.

따라서 GI지수가 낮은 것을 먹어야 흡수하는 속도가 느려서 소화 시간이 길어지므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또한 GI지수 낮은 음식은 혈당도 조절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포도를 비롯해 다양한 과일이 있다.한편 도시락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식초도 음료로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

식초는 살 빼는데 좋으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어떤 과일로 만드는지에 따라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포도는 기력회복과 함께 피곤하지 않도록 만든다.

파인애플 식초는 다이어트 효능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뱃살 제거에 좋다고 SNS에서 주목을 받았다.

바나나식초같은 경우 부기를 빼는 효능이 있고 세로토닌을 분비하게 해서 심신 안정을 돕는다.

한편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석류식초 같은 경우 체중 감량을 돕고 피부미용, 노화방지 효능이 있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있어서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박범건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