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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빼는법] 맛도 좋고 살도 빼는 '다이어트 도시락…현미·닭가슴살·연어 요리 레시피
백영아 기자
수정일 2019-11-30 00:20
등록일 2019-11-30 00:20
▲(출처=픽사베이)

환절기로 옷이 두꺼워지면서 체중이 불어난 사람도 많아진 가운데 수많은 이들이 체중관리에 대한 결심을 한다.많은 이들은 완벽한 몸매를 염원한다. 살을 빼기 위해서 주위에 다양한 사람들은 체중조절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살을 빼기 위해서 물론 운동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임을 잊지말자. 이런 이유로 체중관리를 하는 이들이 칼로리를 제한하며 신경을 곤두세우는 것이다. 이 우리에게는 체중고나리 할 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무궁무진하다. 온라인 등에서 파는 다이어트 관련 약 단백질 파우더 까지. 그러나 건강한 음식을 제대로 먹고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현상이 없고 힘들게 뺀 살을 유지시킬 수 있다. 그래서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최근 다이어트 도시락이 유행하는 것을 보면 금방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한다. 물론 저열량인 채소나 과일이 있지만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닭가슴살과 현미밥, 연어로 다이어트 식단을 가진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나서 이 재료들에 과일과 야채를 함께 먹으면 된다. 또한 연어, 현미밥, 닭가슴살이 어째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현미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현미밥에는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체중감량 시 흰쌀밥 대신 먹을 수 있다. 체중관리에 좋은 현미밥 열량이 100g당 145kcal로 항암작용을 해서 암 예방에도 좋다. 그리고 리놀렌산 성분이 들어있다. 리놀렌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준다. 또한 현미는 식이섬유가 많아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늦춘다. 그렇지만 아무리 좋은 현미밥이라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다. 이에 현미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잘 짓는 법을 알아야 한다. 먼저 물에 1시간 정도 현미를 불려서 밥을 지으면 된다. 또 백미로 밥을 할 때보다 밥물을 더 부어야 한다.

연어의 다양한 효능

다른 생선들에 비해 연어는 비타민 A와 D가 많아서 살을 뺄 때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연어는 특히 오메가 3가 풍부하다. 이는 체내 필요한 지방으로 세포막을 형성하고 세로간의 신호를 전하게 하는 생리적 기능을 한다. 그래서 연어를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더불어 심장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 심혈관에 대한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 아스크산틴을 함유한 연어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물론 살 빼는 데도 연어가 좋지만 미백과 잡티 제거 등 좋은 피부를 가꾸게 하는 식품이다. 또 연어는 다크서클 제거에 좋은 음식이다. 연어를 이용한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는 생연어도 좋고 시중에는 훈제로 해서 판다. 그리고 연어장, 연어스테이크, 연어덮밥으로도 만들 수 있다.

백영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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