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전기기능사 100%무료 스마트HRD뉴엠 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홍은기 기자
수정일 2019-09-05 19:00
등록일 2019-09-05 15:28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뉴엠'에서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국비지원 과정이 개강 된다. 국비지원 수강을 위해서는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다.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이 완료 되면 전기기능사 시험과목을 국비지원으로 전액 100%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기기능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취득한 자를 말하며, 순수 전기기술(시퀀스)과 관련된 자격증은 전기기능사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기기능사는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전기(산업)기사는 취득 후 전기기계기구의 설계 및 제작, 관리 등과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 크기 용량 등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에 관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운용관리 등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관리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1:1 전문학습 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무료상담을 해드리며 수강 시작부터 수료하는 시기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과정을 지원 해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전기기능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직장인이 스마트HRD뉴엠에서 국비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홍은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