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창원 상남동 고기 맛집 '박군의 외양간', 소고기 부위별 이름표 제공해 눈길
권지혜 기자
수정일 2019-04-09 15:00
등록일 2019-04-09 15:48

한우는 귀한 사람을 대접하거나 중요한 식사 자리가 있는 경우, 호불호가 갈리지 않으며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이 가운데 창원 상남동 고기집, 박군의 외양간이 이름을 알리고 있다. 박군의 외양간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깨끗한 실내외 인테리어와 다른 곳들과 차별화된 고품격의 한국적인 인테리어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내부에는 물레방아가 인테리어로 비치되어 있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소고기를 자주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먹으면서도 어떤 부위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소고기에 부위별로 이름표를 끼워 함께 손님상에 내어주기 때문에 신선한 마블링을 한번 확인하고 부위별 명칭까지 정확하게 알고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박군의 외양간에서는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하고, 기본 반찬들부터 모두 직접 만들기 때문에 맛과 신선도, 위생면에서도 모두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창원∙마산∙진해 한우 소고기 맛집으로 요즘 한창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주변에서 품질좋은 소고기를 가성비 좋은 비용에 알차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박군의 외양간은 중앙동∙명서동∙팔용동∙상남동 소고기 맛집들 중에서 돋보이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전국 각 지역에서 제공되는 싱싱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돌된장찌개, 육개장, 육 회비빔밥, 냉면 등 다양한 메뉴도 선보여 선택의 폭도 넓다. 또한, 국내산 질 좋은 한우 소고기를 취급하기 때문에 육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부위를 창원 소고기 맛집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군의 외양간은 최고 등급의 한우 소고기를 질 좋은 참숯에 구워 먹을 수 있는 퀄리티 높으면서 가성비 좋은 창원 상남동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가족단위로 창원 맛집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은 만큼 유아용 의자도 필수로 비치되어 있으며, 모임 등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룸도 따로 비치되어 있다.

상남동 맛집 박군의 외양간은 "창원을 대표하는 창원 소고기 맛집이 되기 위해 신선도, 위생, 맛, 서비스까지 모든 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

권지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